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아나레슨> 뉴스 19-11-25(월)
2019-11-25

1.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 부산으로 내려갑니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내일, 한·메콩 정상회의는 27일 개막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는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내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로, 청와대는 아세안 국가들과의 협력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신남방정책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이번 회의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아세안 9개국 정상들과 잇따라 양자 회담을 갖고,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2. 홍콩의 민주화 요구 시위가 6개월째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 홍콩 구의원 선거가 치러집니다.


모두 452명의 구의원을 뽑는 오늘 선거에는 홍콩 구의회 사상 처음으로 모든 선거구에서 단일 후보가 없이 모두 1,090명의 후보가 출마했습니다.

투표가 가능한 유권자 사전 등록도 55%로 사상 최고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다수파를 차지하게 되면 홍콩 행정장관을 뽑는 선거인단 중 구의회에 할당된 117명을 모두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선거 결과에 따라 홍콩시위도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1골에 도움 1개를 기록하는 맹활약으로 팀의 3 대 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과의 원정경기에 선발 출장한 손흥민은 전반 36분 강력한 왼발 슛으로 선제골을 터트렸고, 전반 43분에는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려 도움도 추가했습니다.

이번 득점으로 손흥민은 리그 4호골이자 시즌 9호골을 기록했습니다.

스페인 발렌시아의 이강인 선수는 후반 41분 교체 출전해 중거리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맞고 나와 아쉽게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