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아나레슨> 뉴스 19-11-22(금)
2019-11-22

1. 청와대가 지소미아 종료 문제와 관련해 오늘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열어 "주요 관계국과 긴밀한 협의를 지속해 나가기로 하고 관련한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NSC 상임위원회를 연 뒤 서면 브리핑을 통해, 한일 간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의 외교적 노력을 검토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NSC 상임위 결과는, 현 시점에서 내일 자정이 종료 시한인 지소미아의 종료가 불가피하다는 쪽으로 내부 입장을 정리했으나, 막판까지 외교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2. 자유한국당이 내년 총선 공천에서 현역의원의 3분의 1 이상을 탈락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총선기획단은 오늘 오후 회의를 통해 이 같은 컷오프, 공천 배제 방침을 결정했다고 박맹우 사무총장이 밝혔습니다.

박 총장은 컷오프를 포함해 불출마 의사를 밝힌 의원과 비례대표를 합쳐 한국당 현역의원 108명의 절반 이상을 교체하는 개혁 공천을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총장은 다만 컷오프 기준 등 세부사항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3.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전국의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매장 147곳을 점검해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9곳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적발된 매장 중엔 조리장 위생이 불량한 곳이 14곳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식약처는 적발된 매장에 대해서는 관할 자치단체가 행정처분 등 조치를 실시하도록 하고 3개월 안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