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아나레슨> 뉴스 19-11-14(목)
2019-11-14

1.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 한국 군 관계자들과 안보 현안을 논의합니다.


밀리 의장은 오늘 저녁 박한기 합참의장과 만찬을 갖는데 이어, 내일은 한미군사위원회에 참석해 한국군의 전시작전권 기본운용능력을 검증한 결과를 보고받습니다.

밀리 의장은 앞서 이번 방한을 통해 지소미아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는 뜻을 밝힌 바 있어, 우리 군 관계자들을 상대로 지소미아 유지 필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네이버가 포털에 게재된 뉴스에 달리는 악성 댓글에 대해서도 필터링을 강화합니다.


네이버는 오늘(13일)부터 자체 개발한 악성 댓글 필터링 인공지능(AI) 기술 '클린봇'을 뉴스 서비스에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클린봇은 불쾌한 욕설이 포함된 댓글을 확인해 자동으로 숨겨주는 기능으로, 이용자가 클린봇을 활성화하면 악성 댓글이 자동으로 숨겨지며 지난 4월 네이버 웹툰과 쥬니버·스포츠·연예 분야부터 순차 적용됐습니다.

 

3. 한국노총 산하 삼성전자 노조가 오는 16일 공식 출범합니다.


한국노총은 삼성전자 노조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에서 출범 선언 기자회견을 가진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는 LG전자와 SK하이닉스 노조를 포함한 금속·전자 업종 노조 대표들도 참석해 연대 결의를 밝힐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에는 이미 3개의 소규모 노조가 활동하고 있지만, 본사 노조가 양대 노총 가운데 한 곳에 가입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