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10-1(토)
2018-10-01

1. 브렛 캐버노 미연방대법관 지명자의 성폭력 의혹에 관한 FBI의 조사 범위를 백악관이 제한하고 있다고 미국 주요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FBI는 백악관의 지시로 참고인 4명만 대면조사를 할 예정이며, 돈 맥건 백악관 법률고문이 공화당 상원 지도부와 긴밀히 협력해 이번 조사를 사실상 감독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같은 보도가 나오자 미국 민주당은 FBI 조사에서 손을 떼야 한다며 강력 반발했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 참모들은 FBI 조사에 관여하고 있다는 보도 내용을 일제히 부인했습니다.

 

2. 오늘부터 노벨상 올해 수상자가 속속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AP통신에 따르면 역대 노벨상 개인수상자 가운데 여성은 5.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901년 노벨상 수상자가 처음 발표된 이후 지금까지 개인수상자는 모두 892명이었으며, 이 가운데 여성 수상자는 문학상이나 평화상 수상자 30명을 포함해 48명에 불과했습니다.

 

특히 1969년에 신설돼 약 50년 역사를 가진 경제학상 분야의 경우 2009년 공동수상자인 엘리너 오스트롬 외에 여성 단독 수상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어제(30) 오후부터 초강력 태풍 '짜미'로 강풍과 폭우가 쏟아졌던 일본 도쿄 등 수도권에서 오늘 오전에도 일부 전철 노선의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강풍과 폭우는 오늘 새벽 멈췄지만 밤새 불었던 강풍 등으로 철로 주변 구조물 등이 쓰러지는 등의 피해가 발생해 정상 운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도쿄 신주쿠와 서부 지역을 잇는 게이오센은 오늘 새벽 첫 열차가 철로변에 쓰러진 나무 울타리와 충돌하는 바람에 일부 구간에서 한동안 운행이 중단됐고, 도쿄도가 운영하는 미타센도 철로에 나무가 쓰러지면서 일부 구간에서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