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8월10일(금)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8-10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8-10()

 

1.삼성전자는 현지시간으로 9일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언팩 2018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 9을 공개했습니다.

 

갤럭시노트9은 역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인 4h 배터리를 탑재해 전작 갤럭시노트8보다 용량을 21% 늘렸습니다.

 

내장메모리도 기본 128GB 용량으로 출시돼 전작 64GB에 비해 두배로 키웠고 역대 갤럭시노트 제품 가운데 가장 큰 6.4인치, 18.59 화면 비율의 쿼드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2. 이란을 방문 중인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비핵화에 동의했지만 미국이 북한을 적대시할 것에 대비해 핵 지식은 보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리 외무상은 현지시간 9일 알리 라리자니 이란 의회 의장을 만나 북미간 비핵화 협상에 대해 논의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남북관계와 관련해서도 경제개발을 위해 안보를 확보해야 한다안보의 한 요소가 남조선과 좋은 관계인 만큼 계속 협상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돈도 실력이다, 네 부모를 원망해라는 말로 국민을 분노하게 했던 정유라 씨가 어머니 최순실 씨로부터 물려받은 재산에 대한 세금을 내지 못하겠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최 씨로부터 넘겨받은 재산에 모두 5억원 규모의 증여세가 매겨졌는데 이중 16,000만원이 잘못 부과됐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강남세무서는 최 씨의 재산 중 모녀가 함께 살던 아파트 보증금과 정 씨 이름의 보험금, 승마연습을 할 때 탔던 말 네 필이 정 씨에게 증여된 것으로 보고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