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8월3일(금)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8-03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8-3()

 

 

1.잇따른 화재 사고로 리콜이 결정된 BMW 차량과 관련해 정부가 운행자제를 권고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손병석 1차관이 대신 읽은 김현미 장관 명의의 담화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차주들에게 신속한 안전 점검을 권고하는 한편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사고원인을 규명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정부기관과 BMW의 대응이 적절했는지 여부도 함께 점검한 뒤 조사 과정에서 발견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엄중 조치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2. 앞으로 인체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리 체형에 더 잘 맞는 군복 등 군수품이 개발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육군 군수사령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양해각서는 산업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이 2003년부터 한국인 인체치수 조사보급사업을 하면서 모은 3차원 인체정보 기술을 군수품 품질과 물류체계 개선에 활용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3.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삼성전자의 2분기 점유율이 다시 1%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중국시장에서 80만대를 출하해 점유율 0.8%12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1분기 1%대를 회복했지만 2분기에는 갤럭시A8 스타와 갤럭시S 라이트 럭셔리 등 라인업 강화에도 화웨이와 오포, 비보를 포함한 중국 제품의 공세에 밀렸다는 분석입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