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7월3일(화)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7-03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7-3()

 

 

 

1. 자유한국당 안상수 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원장은 이번 주말까지 비대위원장 후보를 56명으로 압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위원장은 현재 비대위원장 후보로 40명 가까이 추천됐다면서 이같이 밝히고 비대위는 일반 국민께도 열려 있는 만큼 청년과 여성, 전문가들을 추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공모된 의견까지 포함해 다음주 중 비대위원장 후보를 결정하겠다며 임명 의결권을 가진 당 전국위원회가 오는 17일 전후로 예정된 만큼 너무 늦으면 안된다고 설명했습니다.

 

2.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우리 방북단이 남북 통일농구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오늘 군용기를 방북합니다.

 

통일부는 정부 대표단과 선수단 등 100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오전 10시 서울공항에서 군용기 두 대에 나눠 타고 평양 국제공항으로 향한다고 밝혔습니다.

 

남북 통일농구경기는 지난 2003년 평양 정주영체육관 개관 기념 친선경기이후 15년 만입니다.

 

이번 경기는 내일 혼합 경기와 모레 친선 경기를 남녀 별로 모두 4차례 진행합니다.

 

3.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9개월 연속 1%대를 기록했지만 농산물이 주춤한 대신 이번에는 석유류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상승했습니다.

 

밥상물가를 끌어올렸던 농산물은 6.7% 올라 5월의 9%에 비해 상승세가 주춤해졌고 특히 채솟값은 6.4%로 한 달새 상승폭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