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6월14일(목)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6-14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6-14()

 

 

1. 비서 김지은씨를 성폭행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 사건의 공판준비기일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검찰은 안 전 지사에 대해 두 차례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이 인정하지 않으면서, 안 전 지사는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대비해왔습니다.

 

기소 후 두 달 여만에 열리는 첫 재판에서는 본격적인 공방에 앞서, 검찰과 안 전 지사측 변호인이 쟁점을 정리하고 증거채택 여부 등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2. 드루킹 특검팀의 수사 실무를 담당할 수사팀장인 수석파견검사가 이르면 오늘 선정될 예정입니다.

 

허익범 특별검사는 후보군이 어느 정도 압축됐다면서 법무부 검찰국과 조율을 통해 이르면 오늘 확정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허 특검은 팀장은 수사팀을 이끌어야 하기에 조직 전체를 지휘하는 통솔력을 갖춘 분을 모시려 한다면서 함께 수사팀을 꾸리는 방안을 협의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수사팀장은 특검팀에 파견될 파견검사 13명 중 가장 선임자로 차장검사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마블 스튜디오 10주년 기념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글로벌 흥행 합계 20억 달러, 21500억원 고지를 밟았습니다.

 

박스오피스 집계기관 컴캐스트 등에 따르면 제작사인 디즈니 마블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개봉 48일 만에 입장 수입 2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지난 4월 개봉과 함께 역대 최단 기간인 11일 만에 10억 달러 흥행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