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6월8일(금)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6-08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6-8()

 

 

 

 

1. 미국인 4명 중 3명 꼴로 세기의 담판이 될 6·12 북미정상회담을 지지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으로 7일 미 퀴니피액 대학이 지난달말 미국 유권자 1200여명을 상대로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의견을 물은 결과 응답자의 72%가 지지한다고 답했습니다.

 

회담에 반대한다는 의견은 응답자의 21%에 그쳤습니다.

 

이는 북미회담이 성사된 직후인 지난 4월 조사 때의 지지율 66%보다 6%포인트 상승한 것입니다.

 

2. 호주 야생 숲에서 길을 잃고 헤매던 한국인 여성 배낭객이 실종 6일 만에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한국인 여성 25살 한 모씨가 현지시간 7일 호주 퀸즐랜드 투움바에 위치한 마운트 타이슨 국립공원 안에서 탈수 상태로 발견됐습니다.

 

한 씨는 지난 1일 지인에게 부근 공원으로 산책을 간다고 알린 후 연락이 끊겼고, 경찰은 군 병력과 헬기 등을 투입해 이 일대를 집중 수색해 실종 6일 만에 한 씨를 발견해 구조했습니다.

 

3.어제 오후 3시 반 쯤 경기도 포천의 한 체험시설에서 집라인이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9살 남자아이 한 명이 10미터 높이의 집라인에서 매달려 있다 1시간 만에 구조됐습니다.

 

소방당국은 집라인이 고장나면서 운행이 멈춘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