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6월4일(월)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6-01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6-4()

 

 

 

 

1. 북미 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실무 협상에 대해 외교부가 이례적으로 진행 상황 등을 설명하며 한미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판문점과 싱가포르에서 진행되고 있는 북미 간 실무협상에 대해 소개하며,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를 중심으로 한미 간에 긴밀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 대변인은 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수시로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전화통화를 하는 등 다양한 외교 채널을 통해 거의 매일 한미 간 협의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 6·1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선 공식 선거운동이 오늘부터 시작돼 다음 달 12일까지 이어집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실시되는 전국 단위 선거인 이번 선거에서는 광역단체장 17명과 교육감 17, 기초단체장 226명 등을 선출하게 되며, 전국 12곳에서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도 함께 진행됩니다.

 

공식 선거운동 기간 후보자와 선거사무원 등은 어깨띠를 두르고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공개된 장소에서의 연설과 대담도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3.'무노조 경영' 기조를 이어왔던 삼성전자에 처음으로 노동조합이 설립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2월 삼성전자 직원 2명이 낸 노조 설립 신고를 받아들여 인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노조 명칭은 '삼성전자 사무직 노동조합'으로 상급단체는 없어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등 양대 노총에는 가입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조합원 수에 대해서 고용노동부와 삼성전자 측은 "얼마로 늘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