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6월1일(금)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6-01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6-1()

 

 

 

 

1.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자치의 역사와 과거 서울시장 선거전 모습을 볼 수 있는 서울의 선거풍경특별전이 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립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번 특별전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지방선거가 실시된 1952년 당시 간행물과 초대 민선 서울시장 선거가 시행된 1960년 투표 모습이 담긴 사진, 유물 등이 전시됩니다.

 

수많은 인파를 모은 1956년 대선 당시 신익희 후보의 한강 백사장 유세, 1971년 대선 당시 박정희, 김대중 후보의 유세 대결, 1987년 대선 때 유세 장면이 담긴 사진도 만날 수 있습니다.

2. 국정농단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4년을 선고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항소심 재판이 오는 8일부터 시작됩니다.

 

서울고등법원은 오늘 박 전 대통령의 뇌물 등 혐의에 대한 항소심 공판 준비절차를 열고 앞으로의 재판 계획을 정했습니다.

 

준비절차의 경우 피고인 출석 의무가 없는 만큼 박 전 대통령은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재판부는 박 전 대통령이 본 재판에도 출석하지 않을 경우 궐석재판을 진행하겠다는 방침입니다.

 

3.운전기사와 경비원 등을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아내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경찰이 신청한 이 이사장의 구속영장을 검토하고 법원에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이 이사장은 경비원에게 전지가위를 던지는 등 피해자 11명에게 24차례 걸쳐 폭언이나 폭행을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