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5월15일(화)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5-15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5-15()

 

 

 

1.삼성전자의 갤럭시S9 시리즈 국내 개통량이 3월 출시 후 약 두 달 만인 지난 주말 100만대를 넘겼습니다.

 

갤럭시S9 시리즈의 국내 판매량 100만대 돌파는 갤럭시S시리즈 중 3번째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9 시리즈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국내에 완전 자급제로 출시됐고, 체험 중심의 마케팅으로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조만간 국내에서 버건디 레드 색상의 갤럭시S9 시리즈를 새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2. 금융위원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혐의를 다룰 감리위원회에서 민간위원 1명을 배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에 따르면 삼성바이로로직스 감리위 민간위원 중 한 명이 4촌 이내의 혈족이 이해 상충 소지가 있는 삼성 계열사에 근무하고 있다며 증권선물위원회에 회피 신청을 냈습니다.

 

금융위는 이를 검토한 결과 필요성이 인정돼 제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수면시간이 치아건강에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성모병원 박준범 교수와 가톨릭대 의대 한경도 박사 연구팀이 성인 14,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루 9시간 이상 자는 사람은 7시간 자는 사람보다 치아를 잃을 위험이 1.6배 높았습니다.

 

5시간 이하로 수면하는 경우에도 1.29, 4시간보다 덜 자는 경우에도 치아를 잃을 확률이 1.43배 높았습니다.

 

연구팀은 평소 수면시간이 너무 길거나 짧으면 수면의 질이 떨어져 치아건강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