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5월14일(월)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5-14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5-14()

 

 

 

1.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인 수라바야 시에서 9살 소녀를 포함한 일가족 6명이 성당과 교회 3곳에 연쇄 자살 폭탄테러를 감행해 최소 13명이 숨지고 41명이 다쳤습니다.

 

현지 언론과 주요 외신은 현지시간으로 13일 오전 730분쯤 동 자바 주 수라바야 구벙 지역의 성당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오전 8시쯤 디포느고로 거리와 아르조노 거리에 있는 교회 두 곳에서 잇따라 폭탄이 터졌습니다.

 

현지 경찰은 테러 용의자 6명이 일가족이며 시리아에서 인도네시아로 돌아온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 동조자 500명 중 일부라고 밝혔습니다.

 

2. 프랑스 파리 도심 테러 용의자는 러시아 남부 체첸 자치공화국에서 태어난 프랑스 국적의 20살 청년으로 확인됐다고 AFP 등 현지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언론은 테러 용의자가 체첸 출신의 함잣 아지모프라는 청년이라고 전했고, 프랑스 현지 언론은 용의자가 범죄 전과는 없지만 대테러 감시대상자 명단에 올라 있었던 인물이라고 보도했습니다.

 

3.부동산시장 위축으로 주택담보대출 증가세가 둔화했지만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이 사상 최대로 급증한 탓에 가계대출 증가세가 줄지 않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와 한국은행에 따르면 4월 가계대출은 한 달전보다 73천억원 늘었습니다.

 

이는 3월보다 23천억원 늘어난 것이자, 작년 4월과 같은 것입니다.

 

특히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증가액이 3월보다 4천억원 줄어 24천억원에 그쳤지만,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 증가폭은 역대 최대인 27천억원에 달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