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5월11일(금)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5-11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5-11()

 

 

 

1.민주선거 시행 70주년을 맞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유권자의 날' 기념식이 오늘 오후 KBS 홀에서 열렸습니다.

 

권순일 중앙선관위원장은 "올해는 대한민국 최초의 민주적 선거가 실시된 지 7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면서 "613일 지방선거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보여준 우리 국민의 높은 정치의식과 참여 열기가 지방선거에도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권자의 날'은 대한민국 최초의 민주선거인 1948년 제헌 국회의원 선거일 510일에 맞춰 지난 2012년 지정됐고, 올해로 7회째를 맞았습니다. 기념식에는 선거 유공자, 다문화 가족 등 천 3백여 명의 유권자들이 참석했습니다.

 

2. 평화적인 집회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이끈 '촛불혁명'이 인도 고교생 교과서에 수록됐습니다.

 

인도 국가교육연구훈련위원회는 올해 새로 발행한 11학년 세계사 교과서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과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등 한국의 최근 정치 상황을 소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과서에는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한 시민들이 민주주의 제도와 법의 테두리 안에서 평화롭게 이끈 2016년 촛불 시위는 한국 민주주의의 성숙성을 보여준다고 서술했습니다.

 

3.중국이 외국인의 종교활동을 규제하는 새 법률안을 공포했습니다.

 

중국 국가종교사무국은 중국 내 외국인이 종교시설 등에서 집단 종교활동을 하려면 집회신고를 할 주최자를 적어도 3명 임명해야 한다는 새 법률안을 공포했습니다.

 

이 법률안은 종교활동 주최자는 범죄전력 등 개인신상에 문제가 없어야 하고, 중국에서 활동하는 외교관이나 특권·면책을 누리는 이는 주최자 임명에서 제외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