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5월10일(목)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5-10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5-10()

 

 

 

1.부산 일본총영사관 인근 인도에 놓여있는 강제징용 노동자상을 오는 23일까지 자진 철거하지 않으면 강제 철거하겠다고 관할 지방자치단체인 부산시 동구가 예고했습니다.

 

동구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행정대집행 예고장을 발송했습니다.

 

하지만 시민단체는 노동자상을 옮길 생각이 없다고 밝혀 물리적 충돌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노동자상 건립특위는 오늘 오후 회의를 연 뒤 정부 담화문과 동구의 철거 명령에 대한 성명을 낼 예정입니다.

 

2. 만취한 상태로 층간소음 시비를 빚은 이웃을 흉기로 위협한 현직 경찰관이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해당 경찰관은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이 모 경위로, 이 경위는 지난 5일 밤 평소 층간소음 시비가 있었던 아랫집에 흉기를 들고 찾아가 협박하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경위는 경찰 조사에서 만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어제 오후 5시 반쯤 충남 천안시 동남구의 한 병원에서 조울증 치료 전력이 있는 20A씨가 119 구급차량을 훔쳐 2.2가량 운전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A씨가 모는 차량에 길가던 여고생 2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A씨는 구급대원들이 환자를 병원 응급실로 옮기기 위해 구급차에서 벗어난 사이 차를 훔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