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5월8일(화)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5-08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5-8()

 

1.2013년 강원랜드 채용응시자중 부정행위자나 인·적성 미달자 등을 제외한 3198명에게 재시험 기회가 주어집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 강원랜드 채용공고를 내고 6월말까지 225명을 선발하는 등 채용비리 피해자 구제절차를 시작합니다.

 

국회의원 비서관이 부정 합격한 워터월드 수질·환경 분야 경력직 1명의 경우 채용기준 충족 응시자가 없어 구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2. 삼성증권은 지난달 6일 배당오류 사태 당시 잘못 입력된 주식을 매도한 직원들을 형사 고소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어제 배당오류 사태를 계기로 투자자 보호, 주주가치 제고, 도덕성 재무장 등 ’3대 혁신과제를 정하고, 우선 도덕성 재무장을 위해 잘못 배당된 주식을 매도한 직원들을 형사 고소하기로 했습니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임원 전원이 자사주를 매입하고, 소액투자자 보호기금을 출연하기로 했습니다.

 

3.서울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프로포폴 주사를 맞은 환자 20명이 집단 패혈증 증상을 보여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보건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피부과에서 시술받은 환자 A씨등 20명이 어제부터 패혈증 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환자들은 모두 프로포폴을 주사한 뒤 피부 시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보건당국은 시술에 쓰인 주사제가 변질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피부과 관계자 진술 등을 토대로 역학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