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3월7일(수)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3-07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3-7()

 

 

1.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여야 5당 대표와 청와대에서 오찬회동을 하고, 북핵 문제 해결 방안 등 외교·안보 현안을 논의합니다.

 

문 대통령이 여야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회동하는 것은 지난해 9월 이후 6개월 만인데,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 회동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청와대는 남북간 대화 분위기가 조성되는 등 북핵 문제 해결과 관련한 중요 국면인 점을 고려해 외교·안보 현황을 공유하고 초당적 협력을 당부할 방침입니다.

 

2.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 씨에게 성폭력을 당했다는 복수의 증언이 나와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MBC ‘PD 수첩은 어제 방송한 영화 감독 김기덕, 거장의 민낯에서 여배우 3명의 증언을 통해 두 사람의 성폭력을 폭로했습니다.

 

특히 C씨는 김 감독과 조재현 씨는 물론 조 씨의 매니저까지 성폭행을 시도했다고 밝혔습니다.

 

3.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국방부 수사를 축소하도록 지시한 혐의 등을 받는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해 석방 100여일 만에 다시 구속영장이 청구됐지만 기각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허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종전에 영장이 청구된 사실과 별개인 이번 건의 범죄사실에 대해 다툴 여지가 있다고 기각 사유를 설명했습니다.

 

이미 진행된 수사와 수집된 증거의 내용을 볼 때 피의자가 도망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염려를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