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3월6일(화)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8-03-06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8-3-6()

 

 

1. KB국민은행 채용비리와 관련 검찰 수사를 받는 국민은행 인사 담당자가 오늘(6) 구속됐습니다.

 

검찰이 국민은행의 채용비리 수사에 나선 이래 구속자가 나온 것은 처음입니다.

 

서울남부지법 이환승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국민은행 인사팀장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한 뒤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이날 사전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검찰과 금융권 등에 따르면 A씨는 국민은행 부정 채용에 관여하는 등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 아버지의 시신을 훼손해 버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남 진주경찰서는 사체 손괴 및 유기 혐의로 41살 이 모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씨는 지난달 9일 오후 4시 쯤 아버지와 함께 사는 진주시 상대동 원룸에서 81살 아버지의 시신을 훼손한 뒤 사천시 창선·삼천포대교 아래와 부산시 태종대 바다 등에 나눠 버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씨가 아버지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모든 수입 철강·알루미늄 제품 고율 관세 부과 결정으로 인해 촉발된 미국과 유럽연합, EU 간 무역전쟁 위기가 격화되고 있습니다.

 

EU는 미국이 EU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불공정하고 일방적인 조치를 취하면 이에 상응한 보복조치로 대응할 것이라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마르가리티스 시나스 EU 집행위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는 상대방이 수천 개의 유럽 일자리를 위협하는 불공정하고 일방적인 행동을 하면 머리를 모래 속에 처박고 있을 수만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