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정보
  • 취업정보
  • 기출문제
  • 시사뉴스
대한민국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9월6일(화)_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2017-09-06

 

 

<아나레슨> 오늘의 뉴스

17-09-06

 

 

 

 

1.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 체류 청년의 추방을 유예하는 '다카'(DACA) 프로그램을 폐지하겠다고 공식 선언함에 따라 재미 한인사회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다카 프로그램 폐지가 실행될 경우 약 7천 명으로 추정되는 재미 한인 청년들이 실제 추방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는 한인 청년의 숫자는 공식적으로 확인된 자료가 없지만 최대 3만 명에 이른다는 추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2. 일본 정부는 6일 북한의 지난 36차 핵실험 당시 폭발력이 처음 추산했던 70kt을 넘어 160kt에 달하는 것으로 수정 발표했습니다.

 

이는 194586일 일본 히로시마에 투하됐던 원자폭탄의 위력의 10배를 넘는 것입니다.

 

NHK와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오노데라 방위상은 이날 방위성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제기관에 의한 인공지진 규모의 최종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같이 추산했다"고 말했습니다.

 

 

3. 한국 축구가 '타슈켄트의 기적'을 일궈내며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6일 새벽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의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10차전 원정경기에서 전후반 90분 공방을 펼쳤지만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같은 조의 이란과 시리아가 2-2로 비기면서 한국이 조 2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